- 기업명, 승인완료 메시지를 받고자하는 알림 연락처, 알림정보변경, 로그아웃
- 신청하기 :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역본부승인 내역조회 : 지역본부승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승인 및 인쇄 : 지역본부 승인이 완료된 내역 조회와 증명서(PDF)를 다운로드 및 인쇄할 수 있습니다.
- 신청 : 금융거래확인서 및 원리금회수내역서 신청건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승인완료 : 기업이 신청한 증명서를 지역본부 담당자가 승인한 건수를 확인 합니다.
- 발급거부 : 지역본부 담당자가 기업회원이 요청한 증명서 발급을 거부 했을 경우에 따른 건수가 표시됩니다.
- 발급완료 : 승인완료 이후의 발급완료 건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증명서 발급신청 후 로그인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크롬(Chrome ) 브라우저 기준)
A.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설정 및 버전, 쿠키 등 인터넷 환경에 따라 해당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1,2번 방법은[사이트이용방법 바로가기]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승인완료 ‘건‘① 클릭
(2) 내역조회하여 나타나는 신청내역 항목②을 클릭하여 증명서 다운로드 진행
Q. 증명서 발급신청 후에 즉시 출력이 안됩니다.
A. 해당 지역본부 승인 후 발급구분이 '승인완료' 및 '발급완료' 인 경우에만 출력 가능합니다.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Q. 증명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화면이 열리지 않습니다.
A. PDF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왼쪽 '수동설치 바로가기' 클릭), 설치후에 증명서 파일을 실행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 하였는데도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PDF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설치 바랍니다.
- 사용자 도움말 : 제증명발급시스템 페이지내의 표시된 요소들을 설명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증명서 발급에 대한 대표 질문 및 답변을 나타냅니다.
Q. 연수원에서 발급하는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어떻게 하는지요?
A. 연수원에서 발급받는 증명서 및 계산서는 각 연수원에서 E-mail로 발급됩니다. 각 연수원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 신청 할 수 있는 증명서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요?
A. 현재는 금융거래확인서와 원리금 회수내역 확인서만 신청 가능하며, 추후 추가될 예정 입니다.
Q. 증명서 발급신청 후에 즉시 출력이 안됩니다.
A. 해당 지역본부 승인 후 발급구분이 '승인완료' 및 '발급완료' 인 경우에만 출력 가능합니다.
Q. 증명서를 어떻게 하면 볼수 있나요?
A. 해당 증명서 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해당 열이 하늘색으로 변하며, 클릭시 증명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단, 발급구분이 '신청'인 내역은 지역본부 승인 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열리지 않을경우, 좌측하단 수동설치 바로가기를 통하여 PDF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다시 실행해 보시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포탈검색창에서 무료PDF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증명서 PDF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한 후, 연결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 받은 PDF뷰어를 기본프로그램으로 연결한 후, 증명서 내용을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PDF뷰어가 아닌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으면 확인이 불가합니다. (예 워드패드 등)
Q. "미승인된 내역 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A. 발급 구분이 '신청'인 내역을 클릭시 나오는 메세지이며, 지역본부의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내역 입니다.승인완료 이후 증명서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승인이 급하실 경우 왼쪽 지역본부 연락처로 승인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Q. 증명서가 에러 메세지와 함께 보이지 않습니다.
A. PDF 파일을 보는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페이지 왼쪽 하단의 [수동설치 바로가기] 클릭하여 PDF 뷰어를 설치하신 후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Q. 증명서 위변조검증은 어떻게 하는지요?
A. 중진공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금융거래확인서발급'메뉴의 '발급증명서 확인' 화면에서 원본 PDF 파일을 다운받아서 비교 가능하십니다.
- 수동설치 바로가기 : 발급받은 증명서를 PC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 미설치 시 수동으로 무료PDF뷰어를 다운받아 설치 하셔야 합니다.
- 원격지원 : 홈페이지 기능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회원에게 원격지원으로 관리자가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 증명서 관련 지역본부 문의 : 기업회원 주소를 토대로 담당 지역본지부의 연락처가 표시됩니다. 신청 후 증명서 승인/미승인 진행사항이 없을 시 문의합니다.
단, 증명서 발급 승인완료 처리는 담당자 업무소요 시간에 따라 5~15분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장애문의 : 호환성 설정 외 PDF뷰어 미설치를 제외한 오류창 및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문제 등의 시스템 장애 시 문의합니다.
① 알림정보를 받으실 핸드폰 번호와 E-mail주소를 입력 하십시오.
②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① 신청결과를 알려드리는 정보를 확인 하십시오.
② 핸드폰번호, E-mail 주소, 연락처 정보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③ 확인 버튼을 누르십시오.
① 원하는 내역을 클릭하여 증명서를 열람 하십시오.
① 원하는 내역을 클릭하여 증명서를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② 리스트 중 승인 완료된 항목을 클릭 합니다.
① 지역본부의 승인이 완료 되었다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승인이 완료된 상태가 아니라면 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② 창 하단에 다운로드를 확인하시고 저장을 눌러 열람 및 출력을 합니다.